공진원, 2022 스타 상품 개발 공모 시행

강진희 기자 / 기사승인 : 2022-03-08 21:23:21
  • -
  • +
  • 인쇄
리움미술관 협력 통해 우수작가 지원 강화
오는 14일(월) ~ 23일(수) 17시까지 공모접수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은 <2022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공모> 신청을 14일부터 접수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현대적이고 독창적인 공예디자인 상품개발을 할 작가를 발굴해 한국의 공예 소재와 기법에 현대적 디자인을 접목한 창의적인 상품개발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 자문, 전시·홍보·유통 지원으로 공예문화산업의 기반을 다지는 데 기여해왔다.

공예소재 및 기법과 현대적 디자인 접목… 단계별 경쟁 방식 첫 도입 



특히, 이번 공모에서는 작가 개개인의 자생력과 지속가능한 상품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단계별 경쟁 방식을 처음 도입한다. 역량평가로 선정한 20팀(명)을 대상으로 본·결선 단계를 통해 최종 4팀(명)을 선정한다. 또한 각 단계별로 상금과 혜택을 차등 지원하며, 최종 선정팀에는 총 상금 1천만원과 함께 차년도 브랜드 상품개발 및 유통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자 4팀, 차년도 브랜드 상품개발 기회와 리움미술관 스토어 입점 지원

본 공모로 선정된 작가와 상품이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리움미술관과 협력하여 최종 선정자의 개발상품이 리움 스토어에 입점 지원될 수 있도록 혜택을 확대하였다. 양 기관은 공모 선정 단계별로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공진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가 향후 공예 시장을 선도해나갈 스타 작가들의 시장진출을 위한 발판이 되고, 창의적인 상품 개발을 통해 한국의 공예산업 발전을 한 단계 앞당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공진원 누리집(www.kcdf.or.kr) 사업공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우드플래닛.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의 초대국가관 <오브제-타블로; 감촉의 프랑스>, 프랑스 공예의 현재 조명2021.09.06
2022년 KCDF갤러리 정기 대관 공모 시작2021.10.06
공진원, <한식도시락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발표2022.03.01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