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종로구청은 한국목조건축협회와 업무협약식을 갖는 한편 목조건축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도 개최했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한국목조건축협회와 종로구청이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상호 업무 협력을 통해 탄소중립에 기여하고, 목재 문화 및 지속 가능한 생활공간 조성에 이바지하며, 미래지향적인 공동 발전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협회에서는 이국식 회장, 강승희 부회장, 구자일 소장, 안정미 국장이 참석했으며, 종로구청에서는 정문헌 종로구청장, 이정식 미래도시국장, 채윤태 건축과장이 참석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목조건축 품질향상을 위한 기술·정보 교류 ▲시범사업 등 업무추진 시 기술적 협조 ▲목조건축에 대한 연구·기술교류 분야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풍부한 목조 문화유산의 중심지 종로가 앞장서서 친환경 목조건축 활성화를 선도하고자 한다. 협회와 협력하여 목재친화도시 조성을 앞당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종로구청은 이날 업무협약식과 함께 종로구 목조건축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서울공예박물관 어린이박물관에서 개최했다.
협회에서는 강승희 협회 부회장과 이석 협회 중대형목구조건축위원장이 참석하여 주제발표를 했으며, 구자일 연구소장이 토론자로 참석해 목조건축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저작권자ⓒ 우드플래닛.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