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알레그나의 욕조 라인 Laguna...이것이 바로 럭셔리 힐링?

유다연 리포터 / 기사승인 : 2023-08-23 21:12:59
  • -
  • +
  • 인쇄
▲ 곡선미와 현대적 세련미를 강조한 라인.


이 욕조를 보는 순간 잠시 할 말을 잃을지도 모른다. 부드러운 광택에 매끈하게 떨어지는 곡선, 나무라는 자연 재료가 주는 편안함과 따뜻함까지 갖춘 욕조의 외관에 마음을 뺏겨서 말이다. 

 

이 욕조를 생산하는 업체는 수년간 요트를 만들어 온 스위스 알레그나(aLegna) 사. 알레그나는 요트를 제작하는 회사답게 고급 원목을 가공하는 기술을 갖고 있으며,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욕조 라인 라구나(Laguna)를 탄생시켰다. 

 

라구나는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중점을 둔 듯 보이지만, 소비자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인체공학적인 면까지 고려해 만들어졌다. 이는 디자인과 편의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알레그나의 철학에서 비롯된 것.

 

▲ 스파 기능을 특화시킨 라인. 

 

▲ 나무 재료의 감성이 잘 드러난 욕조

 

라구나 제작은 디자인 기업 아이디코넥트디자인솔루션스(IDconnect Design Solutions)와의 협업을 통해 이뤄졌다. 아이디코넥트디자인솔루션스는 주로 자동차와 럭셔리 제품을 디자인해 온 업체로, 라구나는 두 회사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수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탄생했다.


알레그나의 모든 욕조는 스위스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만든다. 주요 수종은 웬지, 월넛, 마호가니, 이로코, 오크 등으로 고급 수종이다. 다품종 소량 생산이 원칙이기 때문에 소장 가치가 높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다. 혹여 나무 욕조라서 물에 썩지나 않을까 슬며시 걱정되는 사람이 있다면 안심해도 된다. 

 

▲ 기존 욕실을 리모델링하기에 적합한 라인

 

이 욕조는 높은 압력으로 원목을 압축해 천연수지로 가공한 뒤 방수성이 뛰어난 마감재로 도장하기 때문. 방수 처리를 비롯해 욕조 수명과 관련된 알레그나의 기술력은 업계 최고라 평가받는다.


라구나 욕조는 관리가 용이한 편. 욕조 표면은 특별한 방법 없이도 쉽게 광택을 낼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잘 긁히지 않는다. 현재까지 펄(pearl), 스파(spa), 베이직(basic), 퓨어(pure) 등의 제품이 출시됐다. 감각적인 곡선 라인으로 로맨틱한 느낌까지 드는 알레그나 욕조. 집에 이런 욕조가 있다면 세상 부러울 게 없을 것 같다.

 

 

▲ 경쾌한 리듬감이 돋보이는 세면대. 알레그나의 기술력을 엿볼 수 있다.

 

[저작권자ⓒ 우드플래닛.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유다연 리포터 유다연 리포터

기자의 인기기사

관련기사

전통과 현대의 동어반복...가구디자이너 방향란2023.07.28
나무도 타투를 한다2023.08.16
가구 디자이너 Carlos Motta,...생각하는 가구, 배려하는 가구, 보살피는 가구2023.08.16
캄파나 형제가 디자인한 New Hotel2023.08.23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