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화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날로 뜨거워지는 가운데, 프랑스 파리에서 한식문화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한 캠페인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프랑스 파리 15구 및 한식홍보 비영리단체 AMA(Association Mes Amis)와 협력하여 전통 한식문화를 알리기 위한 한식도시락 캠페인 <소반>을 운영한다.
이번 한식도시락 캠페인 <소반>은 글로벌 MZ세대를 대상으로 코로나 시대 주목할 만한 한식문화 고유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홍보 행사이다. 비빔밥, 불고기 등 일부 단일 메뉴 위주의 단편적인 접근에서 벗어나 한식문화가 본래 밥과 찬을 한 상에 소담하게 차려낸 소반문화에 기반을 두고 있음을 보여주고자 기획됐다.
세계적인 요리학교 르꼬르동블루를 시작으로 파리 15구청 광장, 국제 기숙사촌 등 미식의 도시 파리 곳곳에서 10월 한 달 동안 총 4회의 행사가 진행된다. 현지 외국인들에게 소반문화가 담긴 한식도시락 패키지를 배포, 한 사람을 위한 소반 위에 밥과 반찬이 동시에 올라오는 ‘반상 차림’을 체험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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