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메종&오브제 9월 전시...축소된 규모에도 불구하고 기대 이상의 결과 거둬

강진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0 15:5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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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 SEPT21_AMBIANCE_205_©AETHION

 

파리 노르 빌뺑뜨 전시장에서 개최된 2021년 메종&오브제 9월 전시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15개월의 공백 끝에 열린 행사는 홈데코, 디자인, 공예,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 데 모여 트렌디한 연말 맞이 상품 및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세계 최대 수출 시장뿐만 아니라 영국에도 적용된 여행 제한 조치로 행사가 재차 취소될 수 있다는 걱정 속에서도 참석자 수와 거래액은 예상을 넘어섰다.

팬데믹의 영향으로 참가 전시업체 수가 감소하였지만, 48000명 이상의 바이어들이 참석하는 등, 실제 방문객 수치는 매우 긍정적이었다. 방문객의 28%는 해외 업체였으며, 이 중에는 미국에서 온 500명 이상의 전문가들도 포함되어 있다.

 

▲ M-O_S21_Craft_GhislaineGarcin-MailleEtFeutre_1_FA

▲ M&O SEPT21_HALL1_DOIY_1276_©AETHION

 

▲ M&O SEPT21_AMBIANCE_ATMOSPHERE D'AILLEURS_227_©AETHION


내년 9월 대규모 전시에 촉매 역할

이번 오프라인 전시는 데코 및 디자인 업계의 모든 종사자들이 새로운 컬렉션을 실제로 발견하고 만져보고 느껴보는 것의 중요성을 확인하는 자리이기도 했다.

WORK! 및 PROJECT 분야에서는 업계전문가들의 열정이 돋보였는데, 여러 달 동안 호황을 누렸던 이 두 시장에 현재 구매 가능한 혁신에 주로 초점을 맞췄다. 이러한 긍정적인 에너지는 파리 노르 빌뺑뜨 전시장의 벽을 지나 파리 디자인 위크를 통해 도시의 중심부까지 전달 되었으며, 그 어느 때보다 더 메종&오브제 전시회의 취지를 잘 살려주었다.

약 300개의 역대급 높은 퀄리티를 갖춘 부스로 구성된 2021년 전시회는 가장 촉망받는 신진 디자이너부터 가장 유명한 인테리어 디자이너에 이르기까지 기록적인 수의 파리의 디자인, 공예 및 라이프스타일 업계종사자들로부터 지지를 받았으며, 업계 전문가와 디자인 애호가들에게도 큰 만족감을 안겨주었다.

역동적인 이번 9월 전시회는 디자인 비즈니스가 회복세에 돌입했음을 보여주었고 2022년 1월, 대규모로 개최될 예정 전시는 ‘럭셔리의 부활’을 도약하는 고무적인 전환점이 되었다.

 

▲ WHAT'S NEW_LEISURE_099_©AETH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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